1366소개 운영목적 연혁 비전 및 핵심과제 전국1366현황
연혁
여성긴급전화 1366 제주센터
1998
  • 1월 1일사)제주여민회 부설 여성상담소에 위탁운영
2000
  • 1월 1일상담소내 일시보호 쉼터 마련
2001
  • 8월 10일여성긴급전화「1366」제주센터 전담직원 9명 배치
  • 10월 26일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 현판식(설치일)
2003
  • 4월 1일운영주체 제주도로 변경
2005
  • 1월 15일운영주체 천주교유지재단으로 변경
  • 1월 초대 센터장 이미경수녀 취임
2006
  • 2월2대 센터장 박병례수녀 취임
2007
  • 7월3대 센터장 박영미수녀 취임
2009
  • 1월 15일사회복지법인 제주가톨릭사회복지회로 운영주체 변경
  • 5월~12월-위기여성 대상 찾아가는 현장방문 상담서비스 실시(시범사업)
2010
  • 1월 7일현장방문상담사업 현장상담원 2인 배치
  • 2월 1일4대 센터장 이인자수녀 취임
2012
  • 11월~12월찾아가는 지구대간담회 실시 (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)
2013
  • 2월 1일5대 센터장 함혜은수녀 취임 (착한목자수녀회)
  • 2월이주여성 상담통역 지원 사업 통역사 2명 배치(베트남어,중국어)
2014
  • 8월 8일보라데이 선포 및 캠페인 시작
  • 5월~11월찾아가는 상담실 시범사업 운영
2015
  • 2월긴급피난처 전담 상담원 배치
  • 4월여성폭력 피해자의료비 지원사업
  • 9월넓은거리 캠페인 (보라데이)
  • 10월HOT-LINE대응시스템 협업 (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, 제주지방경찰청, 제주여성상담소·시설협의회)
2016
  • 1월 14일6대 센터장 심화정수녀 취임 (착한목자수녀회)
  • 2월긴급피난처 전담 상담원 추가 배치
  • 3월2016년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지역안전프로그램, 공공화장실 안심비상벨설치 등
  • 3월~11월아동여성지역안전프로그램 운영
2017
  • 1월긴급피난처 전담상담원 1인 증원
    아동여성지역안전프로그램 운영